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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트렌드

아마존에서 한 달 1억원 씩 매출 올리는 뜻밖의 아이디어

‘이런 것도 파나’ 싶을 정도로 아마존에는 다양한 제품을 파는데요. 즉 아마존에선 틈새 시장만 잘 파고 들면 누구나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뜻일 겁니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파는 셀러 중 절반 이상이 한달에 평균 500만원 이상을 번다고 합니다. 아마존에서 성공한 셀러들의 성공 요인을 살펴보는 ‘아마존 탐험대’를 연재합니다.

‘키덜트(Kidult)’라는 용어가 생겼을만큼 성인들의 완구류 구매가 많다. 특히 미국은 마이너리티한 취향에 관대해, 완구류는 아마존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여왔다. 최근 트렌드를 주도하는 샤시보(SHASHIBO)란 브랜드를 알아봤다.

◇요즘 장난감은 뭐가 다를까

/아마존 탐험대 유튜브 캡처

피젯 토이(Fidget toy)는 일종의 손버릇 보조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다. 펜을 딸깍이거나, 버튼을 괜시리 만지는 등 우리가 일상에서 생각없이 하게 되는 손버릇이나 장난을 위한 제품이 '피젯 토이'다. 아마존에는 다양한 피젯 토이가 나와있다.

샤시보는 피젯 토이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 수 있다. 자석으로 작동되는 샤시보는 특유의 찰싹 붙는 느낌이 사용자에게 일종의 쾌감을 주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사람들에게 사용자들의 후기가 호기심을 유발했고, 높은 판매율로 이어졌다.

샤시보를 포함한 피젯 토이는 그 놀이 방식이 매우 단순하고 일상에서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연령대가 다양하다. 완구의 종류가 무척 다양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기 쉬운 편이다. 아마존셀링 판매로 틈새시장을 노리기에 용이하다고 할 수 있다.

◇얼마나 잘 팔리는가?

아마존에서 샤시보의 순위를 먼저 살펴보자. 샤시보는 ‘퍼즐 박스' 카테고리에서 1위를, ‘완구,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36위를 달리고 있다. 후자인 ‘Toys&Games’ 카테고리가 상위 분류라는 점에서, 그 순위를 주목할만 하다.

개당 가격이 25불로 저렴한 편이 아닌 완구임에도 월 매출 한화 1억 원을 달성하고 있다. 제품 리뷰도 1만 개가 넘는 등, 동일 카테고리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경쟁할 제품을 찾기 어려울 만큼 잘 되고 있다.

◇왜 미국에서 잘 팔릴 수 있었을까?

/아마존 탐험대 유튜브 캡처

미국은 다양한 취미들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관대하다.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존중이 보편화되어 있어서, 이에 부합하는 다양한 완구 제품들에 대한 수요에 맞게 거대한 시장이 형성되었다.

아마존에서는 이 수요에 맞는 선택지가 확보되어 있다. 판매자는 다양한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모험적인 상품 판매에 도전할 수 있고, 소비자는 새로운 물건을 소비할 수 있다.

선순환 구조는 우리에게도 좋은 기회이다. 다양한 미국의 완구 트렌드를 분석하고, 판매 중인 기존 완구들의 단점을 보완하여 차별화한다면 완구 하나로 월 매출 1억 원은 나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일이다.

◇확실한 트렌드와 시장조사가 먼저

/아마존 탐험대 유튜브 캡처

하지만 지나치게 트렌드를 쫓다가, 어쩌면 늘 후발주자에 머물지도 모른다. 우리가 트렌드를 인지 했을때는 이미 많은 경쟁 제품들이 시장에 뛰어든 후일 가능성이 높고, 쌓여있는 재고를 보며 눈물을 흘릴 가능성을 늘 염두에 둬야 한다.

현재의 트렌드에 그대로 올라타기보다는, 앞으로 떠오를 새로운 트렌드를 예측하고 이를 노린 전략을 세우자.

아마존은 새로운 판매자들에게 언제나 열려있다. 국내의 작은 시장보다, 아마존처럼 니치한 타겟층을 공략한다면 큰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아마존 탐험대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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