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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트렌드

월 1억원 매출 내는 아마존 셀러가 악플에 대처하는 방법

‘이런 것도 파나’ 싶을 정도로 아마존에는 다양한 제품을 파는데요. 즉 아마존에선 틈새 시장만 잘 파고 들면 누구나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뜻일 겁니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파는 셀러 중 절반 이상이 한달에 평균 500만원 이상을 번다고 합니다. 아마존에서 성공한 셀러들의 성공 요인을 살펴보는 ‘아마존 탐험대’를 연재합니다.

고양이나 강아지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고 있다. 미국 펫 시장의 성장률은 연평균 5%. 2019년 기준 시장 규모는 190억 9110만 달러에 이른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미국의 소비자 니즈를 적확하게 파악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아마존에서 높은 매출을 내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브랜드 펜 플랙스(PENN PLAX)에 대해 알아보자.

◇펜 플랙스 브랜드의 정체는

/유튜브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펜 플랙스는 주로 반려동물 관련 용품이나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아마존에서도 인기 있는 브랜드이고 반려동물 시장에서 입지가 탄탄하다. 다루고 있는 영역도 굉장히 다양하다. 수족관 용품, 파충류 용품 등 상품들을 카테고리화 할 정도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청소기 악세사리를 판다고?

/유튜브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그런데 이 회사가 청소기 악세사리를 판다. 왜일까? 이유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털 고민에서 찾을 수 있다.

펜 플랙스는 휘날리는 반려동물의 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빗과 청소기를 연결해 털을 빨아들이는 아이디어를 제품화했다. 구매를 하면, 털을 흡입할 수 있는 호스가 배송이 되고 기존에 집에서 가지고 있는 청소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추가로 여러 종류의 빗들을 제공해 상황에 따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매출은 어느 정도일까?

/유튜브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집에 있는 청소기에 바로 꽂을 수 있는 어댑터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 단가는 약 2만 4,00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 그럼에도 한 달에 대략 4000개 정도 판매되어 한 달 매출 약 1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 상품이 이 브랜드의 메인이 아닌 점을 고려하면 괜찮은 수익이다.

◇치명적인 악성리뷰 대처법은?

/유튜브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유튜브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아마존에서 물건을 팔 때 리뷰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 더군다나 안 좋은 리뷰가 달린다면 판매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없어서 곤란한 상황에 닥치게 된다.

만약 안 좋은 리뷰가 달렸다면, 그에 반박하는 내용을 상세페이지에서 풀어내거나, 고객의 의견을 적용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판매자가 리뷰를 보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의 예시로 청소기와 어댑터의 호환성 문제를 지적한 리뷰를 보자. 상세페이지에 호환이 되는 모델만 따로 적어준다면,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다.

◇소비자 관심사에 집중하라

/유튜브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펜 플렉스는 청소기와 관련된 회사는 아니지만 기존에 팔고 있는 메인 상품들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추가적인 니즈들을 잘 알고 이해했기에 청소기 악세사리를 만들 수 있었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고민과 관심사에 집중하다 보면 새로운 제품이 탄생할 수 있다.

아마존에서는 이렇게 하나의 제품에서 시작해 브랜드의 방향성에 맞게 소비자들의 갈증을 해소시키는 제품들을 추가하며 많은 브랜드들이 성장하고 있다. 생각보다 별 것 아닌 제품이지만, 2억 명이 넘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 중에서 일부만 잘 공략한다면 월 매출 1억원 달성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있다.

/아마존 탐험대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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