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트렌드

장관도 깜짝, 의대 그만둔 공학 박사의 발명 아이디어

더 비비드 2024. 7. 10. 09:56
동행 세일 라이브 커머스 현장 르포

대규모 소비행사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4일 막을 올렸다. 7월 11일까지 18일간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전국 단위로 진행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셀 수 없이 많은 기업이 참여하는 만큼 소비 진작을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 주관사인 중소벤처기업부는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첫날 행사로 라이브 커머스가 열러 현장을 다녀왔다.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에 직접 출연한 권칠승 중기부 장관(가운데). /더비비드

라이브커머스는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저녁 9시 40분 쯤 열렸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이 직접 출연해,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네이버쇼핑라이브 등을 통해 방송이 송출됐다. 1만명이 넘는 인원이 동시 접속해 시청했다.

권 장관은 이날 스타트업 프록시헬스케어가 개발한 ‘트로마츠 칫솔’을 직접 소개했다. ‘트로마츠 칫솔’은 칫솔모에 달린 2개의 전극판에서 특수 전자기파가 나온다. 치아에 달라붙어 있는 치태·치석을 없애고, 잇몸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미세전류를 활용하기 때문에 전동칫솔과 달리 이를 닦는 동안 떨림이나 짜릿함 같은 느낌이 전혀 없다. 일반 칫솔을 쓰는 것과 같다.

이날 권 장관은 "전자공학 박사인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가 갖고 있는 ‘특수 전자기파를 이용한 '바이오필름 제거’ 특허 기술을 활용한 순수 한국산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프록시헬스케어는 2020년 11월 열린 2020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김영욱 대표는 울산대 의대를 자퇴하고 서울대 전기공학부에 다시 들어가 창업한 것으로 이날 화제를 모았다. 김 대표는 “좋은 기회를 얻어 무척 감사하다”고 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 커머스에서 소개된 트로마츠 칫솔과 제품을 시연 중인 권칠승 장관. /더비비드, 네이버쇼핑라이브 캡처

앞서 오후 6시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출연해 1인 가구를 위해 균형잡힌 영양식을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는 ‘로컬도시락’을 소개했다. 다음달 7일 오후 3시에는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이 ‘유아식 생선구이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중기부는 3개 부처 장관 이외에도 각 부처 장관이 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연주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