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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트렌드

털이 많아 슬픈 남자들을 사로잡은 75억원 짜리 아이디어

제품 하나로 월 매출 6억원 효자 아이템의 판매 비결

'이런 것도 파나’ 싶을 정도로 아마존에는 다양한 제품을 파는데요. 즉 아마존에선 틈새 시장만 잘 파고 들면 누구나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뜻일 겁니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파는 셀러 중 절반 이상이 한달에 평균 500만원 이상을 번다고 합니다. 아마존에서 성공한 셀러들의 성공 요인을 살펴보는 ‘아마존 탐험대’를 연재합니다.

아마존의 2021년 1분기 매출은 1085억2000만 달러, 한화로 약 127조원이다. 작년 동기 대비 44% 성장했다. 아마존은 매년 매출이 30%씩 성장한다. 여전히 기회가 많은 시장이라는 뜻이다.

아마존에서 파는 3억 개 넘는 상품 중에서 미국 남자들의 구원템으로 연매출 75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브랜드 ‘Bakblade’에 대해 알아보자.

◇왁싱의 고통은 잊어라, 특별한 남성용 면도기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서양 남성들은 털이 많아 그로 인한 스트레스도 크다. 빠르게 자라나는 털을 왁싱(Waxing)으로 제거하지만 비용·시간·돈이 든다. 무엇보다 털을 뽑아낼 때 고통이 따른다. Bakblade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브랜드다.

사진만 봐도 한 눈에 알 수 있듯이 Bakblade에서 만든 면도기가 지나간 자리는 말끔하게 털이 제거 된다. Bakblade는 손이 잘 닿지 않는 등부터 시작해서 온 몸에 난 털들은 단시간에 깔끔하게 밀어버릴 수 있는 남성용 면도기로 관련 아마존 카테고리 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수영장 또는 해변에서 몸에 난 털 때문에 창피한 미국 남자들의 매끄러운 피부를 향한 소망을 이루어주고자 만들어진 제품이다. 직접 해변에 나가 얼마나 많은 남성들이 아기처럼 매끄러운 피부를 갖고 싶어하는지 홍보 영상에 담았다. 미국 현지에서는 꽤나 많은 남성들의 고민 중 하나를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타깃 공략에 성공했다.

◇제품 하나로 월 6억원 효자 아이템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마존에서 BaKblade 면도기 판매량은 월 9000개. 제품 하나 당 가격이 55달러이므로 약 49만5000달러(약 6억원)의 월매출을 낸다. 브랜드의 효자템으로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아마존에서 잘 나가는만큼 모조품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디면도기 분야에서 남성용으론 1위를 유지하고 있다.

BaKblade는 등을 가장 잘 면도하는데 집중한 제품으로 뚜렷한 제품의 목적성을 지키고 있다. 브랜드 로고부터 고릴라로 가져가고, 공감가는 사진과 영상으로 털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남성들의 마음을 제대로 공략했다.

모조품의 경우 등에 있는 털을 미는 전용 제품이 아닌 작은 날로 만들어 여기저기 다 밀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었지만, 손이 잘 닿지 않는 곳까지 밀 수 있는 BaKblade의 차별점을 넘어서지 못한다.

◇매출은 제품 상세페이지에서 결정된다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또 다른 모조품의 경우, 직접 제품과 모델로 촬영한 것이 아니라 사진에 어색하게 제품을 합성해서 넣는 셀러도 있다. 기존 BaKblade의 직관적인 섬네일에 비해 모조품의 경우 사진에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기 어려워보인다.

실제 남성용 면도기의 필요성이 두드러지는 해변에 나가서 인터뷰 영상을 촬영하여 홍보용으로 사용하는 BaKblade에 비해, 제품 클로즈업 샷으로만 구성한 모조품의 홍보영상 또한 제품 사용성에 대한 설명의 부재로 소비자들이 쉽게 떠날 수 있다.

◇시장의 타깃과 니즈 파악이 핵심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두번째월급 아마존탐험대 캡처

어디서든 제품을 판매할 때는 정확한 타깃과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다.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면서 관심을 끌 수 있는 이미지와 홍보 영상까지 더해진다면 매출은 자연스럽게 오를 것이다.

/아마존 탐험대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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